HUMAN STORY & STORY 휴먼코리아의 새소식과
휴먼코리아만의 마케팅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카페마케팅으로 홍보하는 대박 효과
2017-05-19 조회수 100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사회, 그만큼 변화도 빠르고
소리소문 없이 찾아옵니다
한때에는 실력만으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었던 우리나라도
이제는 자신을 잘 포장하는 기술가지 필요로 하게 되었는데요
단순히 같은 동네 안에, 같은 지역 안에서 경쟁하던 시대는 안녕~
전국적으로 수백 수천의 동종 업체들과 경쟁하는 요즘에는
고객의 눈길만 사로잡아도 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나를 어떻게 잘 포장하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대기업에서는 마케팅부를 운영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브랜드화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중소업체에서는 따로 전담 마케팅인력을 배치하는 것이
불가능하죠
그렇기에 홍보대행사를 고용하는 흐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블로그와 카페마케팅을 통해 요즘 핫한 이슈들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마케팅에서는 특화된 인력의 여부가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카페마케팅은 우리가 흔히 아는 블로그마케팅과는 다른 성격을 가집니다
블로그가 블로그 주인이 다수의 방문자에게 자신의 포스팅을공개 하는 것과

달리 카페는 특수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다수의 카페회원들이 다수의

카페회원을 상대로 글을 게재하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각 카페별 분위기나

 관심 분야, 규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입니다 이런 경우, 아무리 효과 좋

은 이슈마케팅을 진행하더라도 카페에 흐름에 맞지 않다면 쉽게 배척당하고

 마는데요 카페마케팅에 특화되지 못한 인력으로는 다수의 카페별 게시판별
분위기 파악 및 호응 유지가 힘들고 역효과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휴먼코리아의

 경우 늘 카페의 경향을 체크하며 현재 가장 인기가 있고 밈화 되고 있는 이슈들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업체가 원하는 방향과 현재 핫한 이슈들, 유행들을 접합하여
빈감을 줄이고 홍보 효과는 높일 표어 및 이미지를 제작하는 작업은 결코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이슈라는 것은 핫한만큼 빨리 사그라들고 호감과 비호감의 경계가
미묘하기 때문에 네거티브 홍보가 아니라면 정도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죠

처음에는 웃으며 농담이라고 말할 수 있었던 조크들도 아주 얇은 경계를 사이로

무례와 인식공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슈 마케팅의 경우, 좋은 이슈

못지 않게 나쁜 이슈들을 비꼬는 형식이나 패러디로 홍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에
휴먼코리아가 가진 노련함으로 수위를 조절하는 효과적인홍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몇년 전 연예계 선후배 사이에 반말 논란으로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죠
당시 한쪽의 잘못으로 몰리면서 빠르게 밈화 되었는데요 얼마 지나지 않아

여론은 반전되고 밈화가 된 쪽을 동정하는 분위기로 변했습니다 이때에 제때

 반응을 하지 못한 몇몇 패러디 카페홍보나 광고들이 역풍을 맞은 적이 있었죠
특히 카페는 단체적인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가 갑작스럽고

공통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아 더욱 섬세한 케어가 필요합니다








휴먼코리아는 다양한 분야의 카페마케팅을 이끌어온 경험이 풍부하며
각 세대별 성별별 성향별 다수의 카페를 관리하여 카페마케팅에
효율적인 준비가 철저한 홍보대행사입니다
특히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적기를 판단하여 진행하는데에는
휴먼코리아의 노련함과 준비성, 업체와의 발빠른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신생 업체도, 재브랜드화를 원하는 중견 업체도 만족할 수 있는
카페마케팅, 휴먼코리아에 맡기시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세요





돌아가기
(주) 더퍼스트원 휴먼코리아 대표자 : 박홍두 사업자 등록번호 : 130-86-84585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작동 425-14번지 3층 대표번호 : 032. 613. 0117 팩스 : 032. 232. 0262